커스터머센터

JOB INTERVIEW

커스터머 센터에서 일하는 이유

Q. 01

입사 전과 입사 후의 커스터머 센터에 대한 이미지가 달라진 게 있나요?

커스터머센터는 일반적으로 겉으로 드러나지않아서 폐쇄적인 분위기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입사하고 보니 굉장히 수평적인 조직문화였어요. 팀원 전체가 서로를 서포트하는 밝은 이미지라 서로에게 에너지를 받는 느낌입니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큰 기업이라 도전하는데 부담감과 두려움이 앞섰어요. 하지만 입사 후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항상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동료와 상사가 있어 부담없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었어요. 이제는 저도 누군가를 서포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단기 아르바이트로 처음 시작하여 처음 해보는 업무라 부담도 되고 두려웠어요. 적응해 가면서 고객 응대 뿐만 아니라 점포, 물류, 품질, CS교육까지 다양한 업무를 배울 수 있어 일이 더욱 더 재미있어졌어요.

다양한 업무

직접 고객을 대면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뒤에서 전화 응대만 하는 곳으로 인지하고 입사했어요. 그러나 주체적으로 불편사항, 건의사항을 점포 각 부서, 경영진 등에게 전달하여 더 나은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고객과의 거리는 멀지만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의 소리를 전달하는 대표부서라는 자부심이 생겼습니다.

대표부서 자부심

Q. 02

"이것만큼은 최고다!" 근무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신입 때는 연수 담당자가 밀착 케어해주시고, 연수 후에는 부족한 부분을 지속 케어해주신 덕분에 쉽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또 도움만 요청하면 언제든 달려와 서포터해주는 든든한 동료와 상사 덕분에 모두가 즐겁게 일할 수 있습니다.

든든한 동료들

유니클로 상품을 전국 어느 지점에서나 사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니클로만의 혜택이 있습니다.

사원할인

근무와 근무 외 시간의 경계 철저! 1분 단위로 연장 시간이 책정되고, 정확한 휴게시간과 휴무일에는 무슨 일이 있어도 연락을 하지 않는 풍토로 워라밸이 가능합니다!

워라밸

차별이 없습니다. 남녀의 차이나 결혼과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등 어느 것에도 차별적으로 대우되지 않고 오직 개개인의 실력으로만 기회가 주어집니다!

완전 실력주의

회사 근무환경, 답답한 센터 이미지가 아닌 탁 트인 롯데타워 전망과 푸드코트 라운지를 점심시간마다 뷰를 보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커스터머 센터만의 전용 휴게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근무환경

Q. 03

다른 고객센터와는 다른 특별한 것이 있나요?

전문성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고객님 연결을 다른 부서에 여러번 연결하거나 하는 일 없이 상담원들이 많은 교육을 받아 전문가로서 정보를 바로바로 전달합니다. 그 중 각 부서의 서포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이렉트로 정보를 요청하고 전문적 응대의 질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전문성 교육

고객문제를 해결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정기적으로 상품교육, 품질교육 뿐만 아니라 배송, 점포 서비스, QA 등 각 전문 담당자의 성장 및 육성을 통해 진취적으로 고객만족에 도달하려고 노력하고 근본적 해결을 위해 모두가 일에 열의가 강하고 적극적입니다.

고객만족 최우선

고객님과 정중한 선에서 자유로운 어투로 유연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기대역할은(CPD) 있지만, 인바운드 할당량에 대한 강제적인 부담이 없고 질 높은 서비스를 전달하는 것에 집중 평가합니다.

유연한 업무 분위기

단순히 눈 앞의 문제만을 해결하는 것이 아닌 다른 부서에 고객의 소리를 즉각 전달하고, 담당 부서에서는 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전 부서 연동

Q. 04

앞으로가 기대된다! 커리어 플랜은 무엇인가요?

파트타이머 기간이 끝나면 STAFF 면접에 도전하여 취업에 성공! 그 후에 커리어를 쌓아갈 예정입니다.

취업성공

계속 승급의 기회에 도전하여 유니클로 커스터머 센터를 CS NO.1으로 이끄는 리더로서 성장하고 싶습니다.

리더로의 성장

지금 맡고 있는 챗봇, FAQ의 리더로서 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위해 한국에서 자동응답시스템이 가장 잘 갖춰있는 유니클로로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AI 영역 확장

커스터머 센터의 물류담당 리더로 성장하여 실제 불편을 많이 겪으시는 택배배송, 상품 입출고 물류의 문제를 각 부서 담당자 들과 주체적으로 해결해 나가고 싶습니다.

물류배송 전문가

커스터머 센터 연수 담당자로서 신입 도입 연수 뿐만 아니라 전 직원이 성장하여 가장 높은 서비스를 자랑하는 고객센터 NO.1으로 직원들을 성장시키고 싶습니다.

CS교육 전문가

Q. 05

자신이 성장했다고 느끼는 순간이 있다면?

처음에는 옆에서 계속적으로 서포터 받으며 문제를 해결해 나갔다면 이제는 스스로 일을 진행하고 문제를 파악하여 보고까지 할 수 있는 나를 발견했을 때!

조례 시간 고객만족 사례로 호명되고, 추천 사례로 대표님 포상을 받았을 때! 나로 인해 고객만족이 전달되었다는 것이 뿌듯했어요.

연수 받으면서 ‘과연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같은 막연한 걱정이 있었어요. 고객님과 통화를 통해 감사하다는 소리를 들었을 때 성장했다고 느꼈습니다.

처음엔 고객님 전화만 받아도 쩔쩔매던 제가 각 부서 담당자들에게 고객의 소리를 전달하며 회의를 진행하고 있을 때 저의 성장을 실감해요.

6개월마다 주어지는 승급 기회에 추천되어 좋은 결과를 얻고, 또 다음 스테이지를 도전하는 나를 발견했을 때!

Q. 06

유니클로 커스터머 센터를 #으로 표현한다면?

떨어져 있지만 고객님의 가장 가까이에서 유니클로를 전달하는 전도사

#최전방 #전도사

시원한 전망 환경만큼 밝은 분위기! 그리고 무한한 성장가능성이 있는 곳

#롯데타워 24층

다양한 연령대지만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모두가 젊은 에너지를 가진 곳

#YOUNG #열정몬

한 번 소통하면 유니클로의 팬으로 만들어 버리는 그들

#팬클럽회장

히트텍을 빼고 유니클로 상품을 논할 수 없듯이 커스터머 센터를 빼고 유니클로의 성장을 얘기할 수 없다.

#히트텍

Q. 07

유니클로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메세지는?

의지만 가지고 있다면 도전하세요! 배우려는 자세만 준비해 오신다면 저희가 유니클로 마스터로 성장시켜 드릴게요.

새로운 첫 시작을 준비해도 될 만큼 인생에 큰 배움을 얻는 회사입니다.

꿈, 커리어가 없었는 데 입사 후 나를 찾게 해준 곳입니다. 시작을 해야 길이 보입니다!

유니클로는 완전 실력주의 회사에요. 나이, 성별, 학력에 제한 없이 진취적인 사람에게 기회가 주어집니다!

"CS = 유니클로" 명성에 걸맞는, 좋은 상사/동료들과 CS의 정석으로 시작할 수 있는 이곳으로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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