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하기

FAQ

자주하는 질문

  • 스태프
  • 신입사원
  • 경력사원
  • 지원 관련
  • 근무 관련

Q.

재지원,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A.

여러 공고에 동시 지원은 불가하므로 지원포지션은 신중이 선택해 주세요.
다른 근무패턴 또는 타 매장 지원을 위해 지원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는 Q&A 에서 요청해 주세요. 지원 취소 후 재지원에 대한 불이익은 없습니다.

Q.

전형일정이 어떻게 되나요?

A.

유니클로는 각 매장에서 수시로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무희망 지역/매장명/근무패턴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진행 중인 채용 전형 일정에 대한 상세사항은 지원하신 매장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지원서 접수했는데, 언제 연락 오나요?

A.

매장에서 지원서를 검토 후, 합격자에 한 해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불합격의 경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채용공고 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일주일 후 확인 가능)

Q.

전형 결과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지원하기-마이페이지-로그인'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전형 결과는 채용공고 접수 마감일 기준 일주일 후부터 2주간 확인 가능합니다.

Q.

이메일로 이력서 발송을 해도 지원이 되나요?

A.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서류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우편접수, 이메일접수, 방문접수 모두 불가합니다.

Q.

지원서 접수를 완료한 후에, 수정을 할 수 있나요?

A.

접수 완료된 지원서를 수정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지원 취소 후, 다시 지원서를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지원 취소하길 희망하시는 경우 Q&A 에서 지원 취소를 요청해 주세요.

Q.

지원서 제출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A.

지원서 작성 및 제출 시 구글 크롬의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Microsoft Edge의 제출 오류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삭제 후 PC 재부팅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 - 영역에 사이트 추가 부분에 www.uniqlo.scout.co.kr 입력 후 추가 부탁드립니다.

Q.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도 근무 가능한가요?

A.

만 18세 이상일 경우,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도 근무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졸업 예정 증명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Q.

근무요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나요?

A.

매장에 따라 업무 시간이 상이하므로, 근무를 희망하는 매장으로 문의해 주세요.

Q.

의류 매장에서 일하는 것은 처음이라 불안해요.

A.

유니클로는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기초부터 배워 나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입사 후에 기초 교육은 물론, 각 역할에 따른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Q.

스태프로 입사하게 되면 어떤 업무를 하게 되나요?

A.

고객 응대, 결제, 제품 정리 및 보충, 수선, 청소 등 매장 관련 전반적인 업무를 하게 됩니다.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STAFF [업무 소개]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유니클로는 연 2회의 평가를 통해 승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각 역할에 따라 트레이너, 점장 업무 대행, 매장 계획, VMD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커리어를 쌓을 수 있습니다.

Q.

입사하게 되면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입사 시 기초적인 업무나 주의사항에 대해서 동영상 교육과 베테랑 스태프가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교육 프로그램은 모집요강의 STAFF TRAINING PROGRAM을 참고해 주세요.
https://uniqlo.scout.co.kr/staff/staff03.aspx

Q.

수습 기간이 있나요? 있다면 수습 기간 중 급여는 몇 %인가요?

A.

입사 후 3개월 동안의 수습 기간이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간에도 급여는 100% 지급됩니다.

Q.

재계약이나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가요?

A.

계약 형태에 따라 종료시점에서 연장 또는 정규직 전환에 대해 검토합니다.
회사 내규에 따라 검토하며, 이외 사내발탁을 통해 바로 사원으로 전환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 지원 관련
  • 근무 관련

Q.

UMC가 무엇인가요?

A.

UMC(UNIQLO MANAGEMENT CANDIDATE)는 경영자(점장) 후보로서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점장의 6대 업무인 인사관리, 매장관리, 상품관리, 매상관리, 손익관리, 업무관리의 기본을 익히고 습득합니다.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실행하기 위한 경험을 합니다.

Q.

UMC는 단일 직무인가요?

A.

UMC는 먼저 현장(영업, 매장)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영자(점장)로서의 기본을 탄탄히 다집니다.
이후에 매장의 점장뿐만 아니라 지역관리자, 본사, 해외에서의 근무 등 다양한 형태의 커리어를 쌓아가며 비즈니스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할 기회를 만들어 나갑니다.

Q.

점장은 어떤 업무를 하나요?

A.

유니클로에서는 점장=경영자를 뜻합니다. 쉽게 말해 유니클로 한 점포의 사장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장은 고객 만족, 이익의 극대화, 부하 육성이라는 3대책임을 가지고 인사관리, 매장관리, 상품관리, 매상관리, 손익관리, 업무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UMC는 이런 점장의 업무들을 배우는 과정으로 점장 후보직, 경영자 후보직입니다.

Q.

선호하는 전공이 있을까요?

A.

UMC의 지원 자격은 전공 무관이며 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어 관련 전공이 아니더라도 성장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Q.

패션 쪽에 지식/경험이 있어야 할까요?

A.

패션과 관련된 지식과 경험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옷을 좋아하시고 옷 또는 리테일 비즈니스에 대해 관련 지식이 있거나, 관심이 많다면 성장이 더 빠를 수 있습니다.

Q.

전형 프로세스를 알고 싶습니다.

A.

서류전형 ▶ AI TEST ▶ 1차 면접 ▶ 토의면접 ▶ Store Trial ▶ 최종면접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차 면접은 직무/인성 면접이며, 최종면접은 경영진 면접으로 경영자의 자질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Q.

해외 거주 중인데, 지원 가능할까요?

A.

가능합니다. 유학 및 업무적인 사유로 해외 체류 중인 경우, 지원서에 거주지 주소를 실제 체류지로 기재해 주시면
향후 전형 절차에 대해 채용 담당자로부터 별도 안내가 있을 예정입니다.
단, 여행으로 인한 해외 체류자는 한국의 실제 거주지 주소로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Q.

해외 거주 중으로 지원서 작성 시 본인 인증시스템의 사용이 어려운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해외 거주 중으로 지원서 작성 시 PASS 인증시스템의 사용이 어려운 경우, 아이핀으로 인증 부탁드립니다.
아이핀의 인증도 어려운 경우에는 Q&A를 남겨주세요.

Q.

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했는데, 지원이 된 걸까요?

A.

유니클로 채용 사이트를 통해서만 지원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채용홈페이지에서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재지원 시 불이익은 없나요?

A.

과거에 지원하신 이력이 있으시더라도 고려 사항이 아니며 불이익 역시 없습니다.

Q.

서류전형은 어떻게 평가되나요?

A.

지원서의 작성해주신 자기소개서 및 관련된 경험과 역량을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공통적으로는 유니클로의 인재상에서도 언급되었듯이 목표가 뚜렷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해나가시는 분을 선호합니다.

Q.

자기소개서 권장 글자수가 있나요?

A.

스스로에 대해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길이로 자유롭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원서에 표기된 글자수 제한은 누구나 원하는만큼 작성할 수 있도록 설정된 가이드입니다.
오히려 계획하신 내용을 충분히 작성하셨다면 간결한 분량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Q.

다른 회사에서의 경력이 있는데 지원서에 작성해야 할까요?

A.

나이, 경력 등에 따라 평가를 달리하지 않으며 개인을 이해하기 위한 자료로서 활용합니다.
지원서에 경력사항 작성 및 이후 요청이 있을 시에 증빙서류 제출 부탁드립니다.
다만 경력이 있으시더라도 신입사원 전형에 지원하신 경우, 입사 시의 조건은 신입사원 UMC로 동일한 점 유념 부탁드립니다.

Q.

제출한 지원서를 수정하고 싶어요.

A.

이미 최종제출을 마치신 지원서에 대해서는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작성하신 내용을 꼼꼼히 확인 후, 최종제출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지원서 삭제가 필요하신 경우 Q&A문의를 통해 신청부탁드립니다.

Q.

AI TEST가 무엇인가요?

A.

TEST 도중에 게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지원자의 무의식적 행동 및 수행 결과를 분석하여 개인의 역량을 측정하고
직무수행에 필요한 인성 및 인지능력 보유 여부를 판단합니다.
세부적인 일정은 지원자분들께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

면접복장이 정해져 있나요?

A.

정해진 면접 복장은 없으며, 단정한 비즈니스 캐주얼을 권장드립니다.

Q.

면접 준비를 위해 작성한 지원서를 다시 보고 싶습니다.

A.

현재 지원서를 최종제출 하신 이후에는 홈페이지에서 제출하신 지원서를 다시 보시는 것이 어렵습니다.
지원서 최종제출 전에 기재하신 내용에 대해 따로 저장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신입사원의 근무지 배속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A.

거주지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지역의 매장으로 배속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신입사원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인지의 여부를 보다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거주지에서 원거리로 발령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Q.

해외에서 많이 근무하고 계시는가요?

A.

유니클로는 약 25개 해외지역에 진출하고 있고 많은 분이 해외에서 근무하고 계십니다.

  • 지원 관련

Q.

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했는데, 지원이 된 걸까요?

A.

유니클로 채용 사이트를 통해서만 지원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Q.

해외 체류 중인데, 지원 가능할까요?

A.

가능합니다. 유학 및 업무적인 사유로 해외 체류 중인 경우, 지원서에 거주지 주소를 실제 체류지로 기재해 주시면
서류 검토 단계에서 참고하겠습니다. 단, 여행으로 인한 해외 체류자는 한국의 실제 거주지 주소로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Q.

영어 말하기 공인 시험 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한가요?

A.

필요 자격에 외국어가 필수인 경우 면접 진행 시 외국어 테스트 단계가 있습니다.
공인 시험 성적이 없어도 외국어 역량이 원활하다면 시험 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합니다.

Q.

과거에 지원 경험이 있습니다. 재지원 시 불이익은 없나요?

A.

과거에 지원하신 이력이 있으시더라도 고려 사항이 아니며 불이익 역시 없습니다.

Q.

면접 전형은 총 몇 차에 걸쳐서 진행되나요?

A.

면접 전형은 포지션별로 다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채용에 따라 GHQ 면접 단계의 유무가 있으며 절차는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이력서는 어떻게 작성하나요?

A.

국문/영문 이력서를 자유 양식으로 제출을 부탁드리며,
신체조건, 출신지역, 결혼여부 등의 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