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응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따뜻한 미소와 밝은 목소리로 인사하고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고객에게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동을 세심하게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유니클로 LifeWear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상품 안내와 스타일링을 제안해 고객 만족을 높입니다. 상품과 소재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 전문 판매원으로 성장해 나갑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POS 응대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을 친절하고 정확하게 결제합니다.
매장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만큼, 상품 포장까지 정성을 다해 마무리하고,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셀프 계산대를 운영하는 점포에서는, 이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 사용 방법을 안내하여 원활한 이용을 도울 수 있도록 응대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피팅룸 응대
고객이 편안하고 기분 좋게 착용해 보고, 안심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즈 확인부터 스타일링 제안, 그리고 수선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치수 측정까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세심하게 응대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수선
구매한 바지를 고객이 원하는 길이에 맞춰 수선해,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바지의 종류와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상태로 마무리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중요한 업무입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진열/정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지 편리하게 찾고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열합니다.
또한, 상품을 깨끗하고 볼륨감 있게 정리하여 매력을 더욱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고객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O2O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옷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쇼핑 상황에 맞춰 온라인에서 선택한 상품을 매장에서 기다림 없이 바로 픽업할 수 있도록, 약속된 시간에 맞춰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정중하게 전달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VMD
고객이 쇼핑하면서 상품의 특징을 한눈에 파악하고,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네킹 등을 활용해 매장을 연출합니다.
쇼핑하기 쉽고 다시 찾고 싶은 매장을 조성하기 위해 고민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라이브스테이션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직원이 고객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상품의 특징과 스타일링, 그리고 이벤트를 전문적으로 소개하고,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스타일 힌트
패션에 관심이 많고 유니클로 LifeWear를 사랑하는 판매원들이 상품의 가치와 특징, 그리고 패션 트렌드를 깊이 이해하여 직접 모델이 됩니다. 이후 고객에게 각자의 스타일링과 활용법을 제안합니다. 하나의 옷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판매원들의 스타일링은 유니클로 공식 애플리케이션 ‘스타일 힌트’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부문담당자
판매원들은 매장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매장의 상품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며, 담당 범위 내에서 사이즈나 색상 등의 품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고를 철저히 관리하고 발주도 진행합니다.
또한, 상품 정보, 전개 위치, 재고 수량 등을 매장 내에서 공유하여 원활한 고객 응대를 지원합니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