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앰배서더

UNIQLO Ambassador

옷을 바꾸고 상식을 바꾸고 세계를 바꾸는 사람들,
우리가 유니클로 입니다.

고객을 기쁘게 하는 것이 나의 기쁨과 보람이 되는 사람들
을 사랑하고 옷에 대한 열정을 가진 사람들
함께하는 가치와 즐거움을 알고 팀원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사람들
성장 가능성을 믿고, 계속해서 도전해 나갈 수 있는 사람들

LifeWear에 대한 깊은 고민, 유니클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들어 갑니다. 유니클로에서 머무는 시간이 완벽할 수 있도록,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고객의 삶에 만족을 주는 LifeWear를 제안합니다.

고객 응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따뜻한 미소와 밝은 목소리로 인사하고 친절하고 정확하게 안내합니다. 고객에게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행동을 세심하게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유니클로 LifeWear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상품 안내와 스타일링을 제안해 고객 만족을 높입니다. 상품과 소재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통해 전문 판매원으로 성장해 나갑니다.

고객 응대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고객이 원하는 걸 먼저 알아채고 빠르게 도와드릴 때 보람을 느껴요. 단순한 판매가 아니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어떤 상품이 좋을지 함께 고민하고 제안하는 게 저희의 역할이죠

  • 패션에 관심이 많아서 시작했는데, 고객과 소통하는 일이 생각보다 더 재밌어요! 제품의 소재나 스타일링을 공부하면서 점점 더 전문적으로 성장하는 게 느껴집니다

  • 매장에서는 항상 고객을 미소로 응대하고, 활기차게 움직입니다. 쇼핑이 즐거운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따뜻한 응대와 세심한 배려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고객에게 ‘덕분에 좋은 옷을 샀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가장 행복해요!

POS 응대

고객이 구매하는 상품을 친절하고 정확하게 결제합니다. 매장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만큼, 상품 포장까지 정성을 다해 마무리하고, 진심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셀프 계산대를 운영하는 점포에서는, 이를 처음 사용하는 고객에게 사용 방법을 안내하여 원활한 이용을 도울 수 있도록 응대합니다.

POS 응대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결제는 쇼핑의 마지막 순간인 만큼, 고객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친절한 응대와 세심한 마무리로 고객이 기분 좋게 매장을 나설 수 있도록 돕고 있어요

  • 단순히 계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이 잘 포장되었는지, 고객이 놓친 부분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요. 작은 배려가 고객에게 큰 만족이 된다는 걸 실감할 때 가장 뿌듯합니다

  • 셀프 계산대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도와드리면서 자연스럽게 소통할 때가 많아요. ‘너무 편리하네요~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들으면 더 힘이 납니다!

피팅룸 응대

고객이 편안하고 기분 좋게 착용해 보고, 안심하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즈 확인부터 스타일링 제안, 그리고 수선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치수 측정까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세심하게 응대합니다.

피팅룸 응대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고객이 옷을 입어보고 만족해하시는 순간이 가장 보람돼요. 단순히 사이즈를 확인하는 게 아니라, 고객의 체형과 취향을 고려한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

  • 옷이 잘 맞는지만 보는 게 아니라, 고객이 입었을 때 편한지, 움직임이 자연스러운지까지 살펴요. 특히 수선이 필요한 경우, 정확한 치수를 측정해 더욱 완벽한 핏을 만들어드리고 있어요

  • 처음에는 고객이 쑥스러워할 때도 있지만, 편하게 피팅 할 수 있도록 돕고, 추천까지 해드리면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져요. 만족스러운 얼굴로 구매까지 연결될 때 기분이 좋아요

수선

구매한 바지를 고객이 원하는 길이에 맞춰 수선해, 최상의 만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바지의 종류와 특성을 고려해 최적의 상태로 마무리하고, 정해진 시간 내에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는 중요한 업무입니다.

수선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바지 수선은 단순히 길이를 줄이는 작업이 아닙니다. 고객이 입었을 때 가장 자연스럽고 편안한 핏이 나오도록 세심하게 조정하는 게 핵심이죠

  • 고객의 체형과 스타일을 고려해 가장 자연스럽고 편안한 핏을 만들어드리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 유니클로 옷들은 소재가 좋아서 수선하기도 쉬워요

  • 고객이 맡긴 바지를 정해진 시간 안에 완벽한 상태로 돌려드리는 게 목표예요. 수선을 마친 후 ‘딱 맞아요!’라는 말을 들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진열/정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언제든지 편리하게 찾고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열합니다. 또한, 상품을 깨끗하고 볼륨감 있게 정리하여 매력을 더욱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고민하며, 고객이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진열/정리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상품의 매력을 고객에게 전달하려면 깨끗한 진열이 필수라고 생각해요. 매장의 진열을 유지하면서 상품의 매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전개가 되고 있는지 항상 살피고 있습니다

  • 옷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어야 고객도 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항상 단정한 상태를 유지하면서도, 트렌드에 맞게 매장을 변화시키는 게 저의 역할입니다

  • 고객이 찾는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신경 쓰며 진열합니다. 또 어질러진 상품은 빠르게 정리하여 보기 좋게 만들고 있어요

O2O 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옷을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원활한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쇼핑 상황에 맞춰 온라인에서 선택한 상품을 매장에서 기다림 없이 바로 픽업할 수 있도록, 약속된 시간에 맞춰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정중하게 전달합니다.

020 서비스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고객이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을 매장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픽업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합니다. 원활한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어요

  • 고객이 방문했을 때 기다림 없이 상품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바쁜 일상 속에서 편리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일이 정말 보람됩니다

  • 고객이 픽업하러 왔을 때, 상품 상태가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한 벌 한 벌 꼼꼼하게 확인하고 전달할 때 고객의 만족스러운 표정을 보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VMD

고객이 쇼핑하면서 상품의 특징을 한눈에 파악하고,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네킹 등을 활용해 매장을 연출합니다. 쇼핑하기 쉽고 다시 찾고 싶은 매장을 조성하기 위해 고민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VMD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고객이 상품의 특징과 스타일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연출하는 것이 중요해요. 마네킹 스타일링부터 공간 배치까지 세심하게 신경 씁니다

  • 같은 옷도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고객의 반응이 달라져요.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스타일을 제안하면서, 쇼핑이 더욱 즐거운 경험이 되도록 노력합니다

  • 매력적인 디스플레이가 고객의 쇼핑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해요. 시즌과 트렌드에 맞춘 디스플레이로 고객이 자연스럽게 상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고민하며 연출합니다!

라이브스테이션

상품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직원이 고객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합니다. 상품의 특징과 스타일링, 그리고 이벤트를 전문적으로 소개하고,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합니다.

라이브스테이션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스트리밍 쇼핑 또한 고객에게 경험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장에서 쇼핑하는 듯한 느낌을 고객이 받을 수 있도록, 상품 정보 전달뿐만 아니라 실시간 문의 대응에도 신경 씁니다

  •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상품을 소개하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단순한 설명이 아니라 고객의 반응을 보고 맞춤형 스타일링 팁까지 제안할 수 있어 더욱 즐겁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은 고객이 직접 만져볼 수 없는 만큼, 상품의 질감과 핏을 어떻게 전달하느냐가 중요해요. 고객이 궁금한 점을 바로 해결해 드릴 수 있도록 평소 옷에 대해 공부합니다

스타일 힌트

패션에 관심이 많고 유니클로 LifeWear를 사랑하는 판매원들이 상품의 가치와 특징, 그리고 패션 트렌드를 깊이 이해하여 직접 모델이 됩니다. 이후 고객에게 각자의 스타일링과 활용법을 제안합니다. 하나의 옷에 대한 다양한 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판매원들의 스타일링은 유니클로 공식 애플리케이션 ‘스타일 힌트’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스타일힌트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저는 표준 체형으로, 고객이 옷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직접 입어보고 스타일링 팁을 제안해요. 단순한 코디가 아니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스타일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유니클로의 옷은 기본 아이템이지만, 어떻게 스타일링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다양한 조합을 연구하면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타일을 소개하는 게 제 역할입니다

  • 직접 착용해 보고 고객에게 스타일링을 추천하는 게 재밌어요! ‘이 조합은 생각 못 했는데 괜찮네요!’라는 고객 반응을 볼 때 뿌듯합니다. 매장 직원들과도 항상 새로운 스타일링을 고민하고 있어요

부문담당자

판매원들은 매장 운영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매장의 상품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하며, 담당 범위 내에서 사이즈나 색상 등의 품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고를 철저히 관리하고 발주도 진행합니다. 또한, 상품 정보, 전개 위치, 재고 수량 등을 매장 내에서 공유하여 원활한 고객 응대를 지원합니다.

부문담당자

선배 판매원의 한마디

  •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원활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매장의 재고 상황을 철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상품이 적시에 공급될 수 있도록 늘 한발 앞서 준비합니다

  • 단순히 상품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어떤 상품이 어디에 배치되어야 고객이 더 쉽게 찾고 더 구매하기 쉬워질지를 고민해요. 매장 운영이 원활할수록 고객 만족도도 높아지죠!

  •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공유하고, 재고 흐름을 분석하여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일이 재밌어요. 고객이 찾는 상품이 매장에 있어 바로 제공할 수 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UNIQLO CAREER PATH

유니클로는 직원의 성장을 커리어 확장을 통해 응원합니다.

Part-Time 입사 후에 Full-TIme으로 전환하여 근무, 성장할 수 있으며 3/6개월의 평가를 통하여 초고속 성장이 가능합니다.

  • STEP 01
    Start with
    UNIQLO

    옷을 사랑하고 고객과의 만남을 즐길 수 있으며 기본소양을 갖춘 판매원으로서 UNIQLO 커리어의 시작

  • STEP 02
    Junior Retail
    Assoiate

    유니클로의 기본방침을 이해하여 업무에 반영할 수 있으며, 항상 고객을 최우선시하여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판매원

  • STEP 03
    Senior Retail
    Assoiate

    유니클로의 기본방침에 따라 트레이너로서 육성할 수 있으며, 고객을 최우선시하여 모범이 될 수 있는 판매원

  • STEP 04
    Advanced Retail
    Assoiate

    점장과 같은 고객 중심의 기준으로 매장 운영/장사를 할 수 있으며, 매장 전원을 높은 수준으로 육성할 수 있는 판매원

  • NEXT STEP
    Professional
    Career Path

  • NEXT STEP
    Store Manager
    Career Path

UNIQLO의 완전실력주의를 통하여 전문 판매원 or 점장으로 스스로 커리어패스를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STAFF TRAINING PROGRAM

유니클로는 스태프의 미래를 응시하고 개인에게 맞는 대화와 교육방법을 통해, 한 사람 한 사람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 신입 도입 연수

    회사 이념, LifeWear,
    고객만족, 자기개발


  • 이러닝 프로그램

    회사이념, 상품정보,
    서비스, P/L, 판매계획,
    매장 만들기, 자기개발


  • 승격자 연수

    트레이닝,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 Direct Session

    CEO와 직접적인
    대화의 기회

recruitment

유니클로는 함께 LifeWear 의 가치에 공감하고 완벽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상세 모집 요강은 각 공고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커스터머센터 인재 모집
모집부문 풀타이머(FULL-TIMER) 파트타이머(PART-TIMER)
지원자격 만 18세 이상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또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근무조건 주 5일, 일 8시간 P28(주 4일, 일 7시간)
P24(주 3일, 일 8시간)
P20(주 4일, 일 5시간)
P16(주 2일, 일 8시간)
P15(주 5일, 일 3시간)
P14(주 2일, 일 7시간)
근무형태

계약직(1년)

파트타이머 계약직 (6개월 계약)

※ 단기 PT 근무형태는 각 공고를 통해 확인

급여

연봉 3,332만원(상여금 포함)

※ 회사 내규에 따른 조건에 충족하는 경우, 상여금 지급
※ 수습기간 3개월 (급여 100% 지급)

시급 13,666원

(주휴수당 포함)
시급 11,388원
※ 1분 단위 연장수당 별도 지급
업무내용 고객응대 서비스, 결제, 제품 정리 및 보충, 진열, 매장 연출(VMD), 수선, 청소 등 매장 관련 전반적인 업무
인사제도 사내 포상, 회사 내규 및 평가에 의한 승진 및 급여인상, 계약연장 및 정규직 전환 검토 등 기타 회사 내규에 따름
복리후생 4대 보험, 경조 휴가, 경조금, 자사 상품 할인, 건강검진, 일·가정 양립제도 등 기타 회사 내규에 따름
※ 제세공과금(4대 보험 포함)은 관련 법규에 따라 월 급여에서 공제

recruitment process

유니클로는 아래의 채용절차를 통해 인재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 모집공고

    모집공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지원서 접수

  • 서류전형

    서류전형

    직무수행능력 및 지원동기
    등 심층적인 서류 심사

  • 면접전형

    면접전형

    실무진을 통한 기본자질 및
    업무능력 평가

  • 모집공고

    최종합격

    모든 평가 종합 후
    합격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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